도성훈 교육감, “수도권 원격수업 전환에 따른 원격수업 지원 강화하겠다.”
상태바
도성훈 교육감, “수도권 원격수업 전환에 따른 원격수업 지원 강화하겠다.”
  • 차미경 기자
  • 승인 2020.08.25 10:22
  • 수정 2020-08-25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서울, 경기 교육청과 함께 학생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8월 26일부터 9월 11일까지 유초중고등학교와 특수학교 수업을 전면 원격수업으로 전환한다. 다만 진로‧진학 준비를 위해 고등학교 3학년은 원격수업 전환대상에서 제외한다. 

도성훈 교육감을 비롯한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서울‧경기교육감이 25일 오전 공동 기자회견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다만, 유치원과 초등학교 돌봄교실은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이 자리에서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시교육청의 원격수업 내실화를 위한 지원 방안을 발표했다. 우선 초등 블랜디드수업지원단에서는 교수학습 자료개발, 학습 꾸러미 개발‧보급, 수업영상 교수용 콘텐츠를 보급한다. 지원청별 배움중심수업지원단은 원격수업 컨설팅, 수업 사례 나눔 등을 펼친다. 

또한 원격수업으로 인한 학생들의 학습격차 해소 및 기초학력 보장 지원을 위해 한글교육 친친샘 운영, 문해력 교육 심화 연수, 읽기 및 연산 유창성 프로젝트 학급을 운영한다. 기초학력 자율진단보정 플랫폼인 ‘배이스캠프(배우고 이루는 스스로 캠프)’의 활용도 확대한다. 

학습종합클리닉센터에서는 학습방법 및 학습동기강화 학습캠프인 ‘이음 Learning 열차’를 운영한다. 

한편 이번 ‘수도권지역 전면 원격수업 전환 조치’ 기간 연장 여부는 감염증 확산 상황과 위험도 등을 기준으로 방역당국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와 연계하여 검토하기로 했다. 

차미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