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어린이를 위한 놀이터 만들기 “2020 통합놀이터 디자인 공모전 개최”
상태바
모든 어린이를 위한 놀이터 만들기 “2020 통합놀이터 디자인 공모전 개최”
  • 차미경 기자
  • 승인 2020.08.21 17:23
  • 수정 2020-08-21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를 허물고 꿈을 펼치는 통합놀이터
모두를 위한 디자인, 유니버설디자인을 놀이터 속으로

(사)장애물없는생활환경시민연대(이하 무장애연대)는 통합놀이터만들기네트워크와 함께 「2020 통합놀이터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통합놀이터는 유니버설디자인과 통합의 가치를 바탕으로,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를 넘어 모든 어린이가 자유롭고 동등하게 놀 권리를 누릴 수 있는 열린 놀이공간으로 지난 2018년 처음으로 개최된 통합놀이터 디자인 공모전은 통합놀이터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재미있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내왔다.

두 번째로 열리는 2020 통합놀이터 디자인 공모전은 ▲유니버설디자인을 적용하고 통합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통합놀이터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를 허물어 모든 어린이의 꿈을 펼치는 놀이공간 디자인을 공모한다. 

참가 자격은 전공에 관계없이 대학(원)생 및 휴학생으로 공모 기간 현재 관련 업체 및 기관 등에 채용되어 있지 않아야 합니다. 다만, 학생 인턴 등은 응모 가능하다.

통합놀이터 디자인 참고 대상지는 서울시 도봉구에 소재한 어린이놀이터이며, 제시된 사이트를 활용해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이 함께 어울려 놀 수 있도록 통합놀이터를 디자인하면 된다.

다만, 제시된 대상지는 참고사항이며 제시된 대상지가 아닌 다른 곳을 디자인해도 무방하다. 작품의 형태는 스케치, 투시도, 모형사진, 색채표현 등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으며, 출품 형태는 JPG나 PDF 형태의 전자파일이다.

공모 접수는 2020년 10월 5일부터 10월 13일까지이며, 이메일로만 접수받는다.

1차 심사와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결과는 10월 28일 발표될 예정이며, 수상작에 대하여 11월 중 시상식 및 전시회가 개최된다.

시상내역은 최우수상 1팀 상금 150만원과 상장, 우수상 3팀 각 상금 50만원과 상장, 가작 3팀 각 상금 30만원과 상장, 입선 10팀에는 상장이 주어진다.

응모자는 공모요강을 반드시 확인하고 기준에 맞게 작품을 출품해야 하며, 접수 및 문의는 이메일로만 가능하다.

무장애연대 관계자는 “기존 놀이터에 얽매이지 말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해 어린이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공간과 놀이를 제안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차미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