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예방수칙, 어디서든 수어로 볼 수 있어
상태바
코로나19 예방수칙, 어디서든 수어로 볼 수 있어
  • 편집부
  • 승인 2020.07.24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각장애인을 위한 코로나19 관련한 정보 수어 영상이 전국에 배포된다.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문용식, 이하 NIA)은 인공지능 수어번역 솔루션 전문기업인 이큐포올(대표 고승용)과 함께 청각장애인을 위한 코로나19 예방수칙 수어 안내 영상을 제작, 전국에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텐츠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NIA가 ‘19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사회현안해결 지능정보화」 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된 것으로,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생활 속 방역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중앙재난안전본부의 5대 생활방역 지침에 대해 수어로 안내받을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 동영상 형태로 제작했다.

해당 콘텐츠는 지자체, 공공기관, 민간의 다중이용시설에서 수어안내 영상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링크)·오프라인(USB) 형태로 제공될 예정이며 콘텐츠 사용을 희망하는 경우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NIA는 ’코로나19 생활방역수칙 수어영상‘ 외에도 다중이용시설에서 응급 상황시 안내 방송을 청각장애인이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수어로 제공받도록 하고, 정부의 긴급재난문자를 수어로 변환하여 안내하는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NIA 문용식 원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인 만큼 자칫 소외 받기가 더 쉬운 취약계층의 정보 접근성 개선에 신경써야 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모든 국민이 차별 없이 디지털 전환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디지털 포용 세상을 향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차미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