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장애인, 공무원-교원임용고시 등 인터넷강의 수강 길 열려
상태바
청각장애인, 공무원-교원임용고시 등 인터넷강의 수강 길 열려
  • 배재민 기자
  • 승인 2020.02.21 17:59
  • 수정 2020-02-21 17:5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단, SK(주) C&C와 협약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은 20일 SK(주) C&C와 청각장애인 인터넷 강의 자막 서비스 개발 및 제공 협력 증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청각장애인의 정보 접근성을 확대해 사회진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인터넷 강의를 통해 제공되는 학습자료에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자막 서비스 제공에 양 기관이 협력하기로 했다.

청각장애인은 협약 이후에 디지털능력개발원에 접속해 공무원, 공기업, 교원임용고시 관련 국어, 한국사, 행정법, 노동법 등의 강의를 클릭하면 강사의 강의내용을 자막과 함께 볼 수 있다.

공단은 ‘청각장애인 공무원, 공기업, 교원임용고시 인터넷 강의 자막 서비스’ 제공 범위 설정 및 사전 학습자료를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SK(주) C&C는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술 기반의 자막 서비스 플랫폼 및 시스템 구축·운영을 총괄한다.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다양한 사이버 훈련 학습자료를 효과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청각장애인의 사회 진출의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며, 양 기관이 협력해 장애인과 함께 일하는 사회를 만드는 동반자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배재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조훈 2020-02-22 15:10:35
저는 이시대의 가장 아픈세대 40대이면서 청각장애인입니다. 최악의조건입니다. 면접에서만 100프로 탈락하는 ..

저는 그나마 대화가 거의없는 이 직종에 소포 배송직에 근무할려고 예전부터 관련 자격증도 땄고, 경험도 있습니다. 그런데, 3명지원에 저만 장애인이였고, 서류심사에서는 제가 우위였습니다.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585179





국민청원 중입니다.





덧붙이자면 두 정상인 20대한명 30대한명은 면접보기전에 결정이 나있었고,

공공기관이다보니 형식적인 면접을 시행했던걸로 느낍니다.

실기시험부터가 이상했고,

이 직업과 전혀 관련없고, 면접관으로서 경험이없는 면접관들 같았습니다.

면접관들의 작은소리가 안들려서 저는 청각장애인이라고 크게 말씀해주세요 라고 두차례 말씀했습니다. 그런데도 그걸 무시하고, 벌레 씹은 표정을 내내 지으며 작은소리로 본인들 말만하고, 제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