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인천시 군․구 최초로 공공심야약국 운영한다
상태바
인천 중구, 인천시 군․구 최초로 공공심야약국 운영한다
  • 차미경 기자
  • 승인 2020.02.04 11:24
  • 수정 2020-02-04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국제도시에 2곳, 원도심에 1곳, 인천시 지정 심야약국 연안동에 1곳 등 중구내 총 4곳 운영
매주 요일별로 지정해 자정무렵까지 약국 운영…구민 건강권 강화에 방점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지역주민들이 심야시간대에 겪는 약국 이용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공공심야약국’을 운영한다고 지난 4일 밝혔다.

공공심야약국이란 취약시간대 전문약사의 복약지도를 통해 의약품 오남용 최소화와 의약품구입 편의 제공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공공보건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심야시간대에 운영하는 제도로 인천시 10개 군·구 중 최초로 운영한다.

공공심야약국은 인천시와 ㈜대한약사회 인천지부, 중·동구약사회의 협력으로 이루어졌으며 중동구약사회에서 약국 3개소를 추천해 신청했다.

이번 구에서 지정된 심야약국은 ▲서울메디컬약국(신도시남로 137, 2층/운서동/매주 월, 수요일 밤10~12시 운영)과 ▲해마루 약국(하늘별빛로 75 /중산동/매주 목요일 밤10~12시 운영), ▲대황약국(중구 제물량로24번길 6-22/신흥동3가/매주 일요일 새벽 1시까지, 매주 목요일 밤12시까지 운영) 등 총 3곳이며, 올 4월 경부터는 ▲서울메디칼약국이 화요일도 심야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중구 내에는 지난해 11월 인천시에서 지정해 운영되고 있는 인일약국(연안부두로 9, 항동7가)이 있어 365일 심야시간 및 휴일 밤10시부터 1시까지 운영을 하고 있어 연안동 일대 지역주민 및 관광객 등이 약국을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다.

홍인성 구청장은 “지역내 심야약국을 운영해 주민들이 심야시간에 안전하게 의약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해 지역주민의 건강권 강화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향후 구는 중·동구약사회(회장 천명서)와 연계해 지정된 공공심야약국의 내실있는 운영과 공공심야약국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조해 나갈 예정이다.

차미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