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보건소, 내년부터 대상포진 예방접종비 지원
상태바
중구보건소, 내년부터 대상포진 예방접종비 지원
  • 배재민 기자
  • 승인 2019.11.12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65세 어르신 대상 5만~14만4천원 한도내
 

인천시 중구보건소는 고가의 접종비 때문에 대상포진 예방접종이 부담스럽다는 구민의 의견을 반영해 대상포진 예방접종 비용 지원 사업을 2020년 1월부터 실시한다.

대상포진은 피부에 띠 모양의 발진과 수포가 발생하면서 통증이 매우 심한 것이 특징이며 면역력이 떨어진 65세 이상에서는 젊은 연령층에 비해 8~10배 많이 발생한다. 그러나 예방접종을 할 경우 미접종자 대비 발병빈도가 51%가 감소되고 합병증 또한 66%가 감소된다.

접종일 기준 중구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만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1회 지원되며, 접종비 중 본인부담금 범위 내에서 일반주민에게는 5만원, 차상위계층과 기초생활수급자에는 14만4000원까지 지원한다. 단, 과거 대상포진 예방접종 기록이 있는 경우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고민하고 있는 구민은 중구지역 내 의료기관을 방문해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한 후 60일 이내에 구비서류(신분증, 접종비 영수증 원본, 통장사본)를 지참하고 중구보건소 1층 예방접종실 또는 국제도시보건과(구 영종용유보건센터)를 방문해 선택예방접종 지원비용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홍인성 구청장은 “예방접종비를 지원하게 되어 중구 어르신들의 대상포진 발병예방은 물론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중구보건소 예방접종실(☎760-6073~5)으로 문의하면 된다.

 

배재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