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견이나 제약 없이 누구나 음악 콘텐츠 전문가가 될 수 있어요!”
상태바
“편견이나 제약 없이 누구나 음악 콘텐츠 전문가가 될 수 있어요!”
  • 차미경 기자
  • 승인 2019.11.11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로(FLO), 청년장애인 음악 콘텐츠 전문가 육성
 
오는 12월 1일까지 청년장애인 대상 2차 채용 접수 진행
근무 환경 개선 위한 장비 제공, 전문성 강화 위한 활동 지원 
 
음악플랫폼 플로(FLO)가 음악 콘텐츠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을 확대한다. 특히 청년장애인들에게 채용 초점을 맞춰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함으로써, 음악 시장에서의 사회적 가치 확대에 나선다.
 
플로는 잠재력 있는 청년장애인 인재들에게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공정한 기회를 제공하고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는 양질의 인프라를 지원하는 청년장애인 채용 프로그램을 기획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 8월 처음으로 8명을 정식 채용해 업무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달부터 2020년 신규 채용을 위한 모집을 시작한다.
 
청년장애인을 대상으로 채용하는 직군은 앨범이나 곡 관련 정보 등을 데이터베이스화하고, 추천 플레이리스트를 제작하는 뮤직서비스 직군이다. 오는 12월 1일까지 드림어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며 1차 서류 및 2차 면접 합격자를 대상으로 실무에 필요한 교육 및 직업훈련 기회를 제공한다. 최종 교육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내년 2월 정식 채용이 진행될 예정이다.
 
플로 운영사 드림어스컴퍼니 박진건 콘텐츠팀장은 “개개인의 다양한 취향에 맞춰 최적의 음악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는 플로는 전문 인재 육성을 통한 양질의 콘텐츠 인프라 구축에 집중하고 있다”라며 “이번 채용 프로그램이 장애 여부와 무관하게 청년들이 콘텐츠 전문가로 성장해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플로와 함께 음악 생태계의 새로운 변화를 만들고, 사회적 가치를 확대해 나가는 의미 있는 발걸음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지원, 나아가 응원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플로는 신입 직원들의 원활한 업무 적응 및 음악 콘텐츠 전문가로서의 성장을 위한 지원 계획도 밝혔다. 먼저 이번 전형을 통해 입사하는 직원들은 재택근무 포함 자율출퇴근 형태로 일한다. 회사는 시력 보호용 모니터나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직원들을 위한 차량 서비스 등 최적의 근무환경을 지원한다. 또한, 업계 전문가와의 주기적인 코칭세션 및 경영진과의 티타임을 통한 회사 사업방향 공유 등 플랫폼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채용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드림어스 채용 홈페이지(recruit.dreamuscompany.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차미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