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비하발언 정치인 퇴출시켜야
상태바
장애인 비하발언 정치인 퇴출시켜야
  • 이재상 기자
  • 승인 2019.08.23 09:32
  • 수정 0000-00-0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일본 수출규제에는 국무회의를 생중계까지 하더니 북한 미사일 도발에는 벙어리가 돼버렸다.”, “북한 김정은이 문재인 대통령을 노골적으로 조롱해도 더불어민주당과 문 대통령 지지자들은 꿀 먹은 벙어리”

 
 이처럼 잇따르는 국회의원을 비롯한 정치권 인사들의 장애인 비하 발언이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장애인들이 분통을 터트리며 국가인권위원회에 진정했다.
 
 진정인은 청각장애인, 시각장애인, 발달장애인, 지체장애인 등 총 65명이며, 피진정인은 장애인 비하발언을 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과 국회의 장애인 비하발언에 대한 감독의무 소홀을 이유로 문희상 국회의장이 포함됐다.
 
 장애인차별금지추진연대 등 7개 장애인단체는 지난 8월 16일 인권위 진정제기에 앞서 기자회견을 갖고 “장애인단체들은 이미 작년 12월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와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장애인 비하발언으로 인권위에 진정을 제기했다. 하지만 인권위는 명백하게 장애를 가진 국민에 대한 차별행위인 진정사건에 대하여 아무런 시정권고도 하지 않은 채 사건을 이런저런 핑계를 대며 판단을 미루고 있다.”고 비난했다.
 
 언제까지 우리 장애인들은 비하발언을 참고 살 것인가. 또 언제까지 법적 구속력 없는 인권위 권고에 매달려 위안을 받을 것인가. 내가 장애인이 되고 싶어서 된 것이 아니듯 그들 또한 예비장애인이라는 사실을 망각하고 자신들의 당리당략을 목적으로 장애인 비하발언을 내뱉으며 고래들끼리 싸움을 하고 있는 것이다.
 
 지난달 일본의 수출규제로 시작된 일본제품 불매운동으로 동네 슈퍼까지 일본산 맥주와 담배는 자취를 감춘 사례를 장애인 비하발언을 한 정치인들에게도 적용해 퇴출시켜야 한다는 생각이다. 그것만이 장애인 비하 표현을 뿌리 뽑을 수 있을 것이다. 이제 내년 4월 치러질 제21대 국회의원 총선거가 얼마 남지 않았지 않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