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전환기 발달장애인 위한 진로설계 특강 열린다
상태바
성인전환기 발달장애인 위한 진로설계 특강 열린다
  • 차미경 기자
  • 승인 2019.07.03 14:25
  • 수정 2019-07-03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10일 개최…누구나 참여 가능
 
꿈앤컴퍼니가 성인전환기 발달장애인을 위한 진로설계 특강을 오는 8월 10일 함께일하는재단 인큐베이팅센터에서 진행한다.
 
꿈앤컴퍼니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선정기업으로 발달장애인 진로교육과 교육콘텐츠 개발과 함께 기업 대상 발달장애인 일자리 직무개발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특강을 통해서는 강점 기반 진로설계, 진로직업계획서 작성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발달장애인이 행복할 수 있는 직업을 찾도록 도울 예정이다.
 
강연 진행을 맡은 박대수 꿈앤컴퍼니 대표는 도서 ‘쉽게 배우고 가르치는 진로와 직업’를 저술한 바 있으며 장애인 복지영역에서 진로교육과 취업지원 실무를 경험하고 법인을 설립한 데 이어 수도권 지역 10개교와 장애인부모연대, 기관 연계 진로 교육을 이어왔다. 
 
강연은 2개의 테마로 나뉘어 진행되며, 첫번째 테마는 ▲발달장애인의 강점기반 진로설계의 이해에 대해 다뤄지고 두번째 테마는 ▲발달장애인의 진로직업계획서 작성법에 대해서 진행된다.
 
박 대표는 “교육을 진행하면서 현실적이지 않은 진로와 직업 목표를 갖고 있는 발달장애인과 부모님을 많이 만났다”며 “진로설계의 중요성과 설계를 위한 준비, 구체적인 계획 수립,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방법을 실무 중심으로 전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강연에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꿈앤컴퍼니 홈페이지(http://kkum-company.com)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기타 강연과 관련한 문의는 (주)꿈앤컴퍼니(☎02-323-1106)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