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삶을 실현하는 스마트 홈케어!…‘2019 홈케어·재활·복지 전시회’ 개최
상태바
행복한 삶을 실현하는 스마트 홈케어!…‘2019 홈케어·재활·복지 전시회’ 개최
  • 차미경 기자
  • 승인 2019.05.30 11:02
  • 수정 2019-05-30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13일~15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
 
국민보건 향상과 건강증진을 위하고, 국내외 우수한 건강의료기기와 재활·복지기자재들을 소개하는 ‘2019 홈케어·재활·복지 전시회/Reha.Homecare 2019’가 오는 6월 13일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행복한 삶을 실현하는 스마트 헬스케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건강을 지키면서 편리한 생활환경 구축으로 삶의 질을 향상시키면서 선진복지사회를 이루는데 이바지하고자 마련됐다.
 
전시회는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서울특별시,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지역본부를 비롯하여 대한간호협회, 대한작업치료사협회, 대한요양병원협회, 한국재가노인복지협회 등 국내 유관기관의 후원을 받아 한국장애인단체연합회와 한국의료기기유통협회, 위엑스포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고령사회에서 안전성과 편리함을 위해 의료. 재활. 복지용품 업체 78개사가 개발한 가정용의료기기를 비롯한 재활·복지용구와 관련 서비스들이 소개하고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의 장으로 재활.복지용품의 필요를 고취시킬 계획이다. 
 
이번 Reha.Homecare의 주요 전시품목은 ▲메디칼 헬스케어로 가정 의료기기를 비롯하여 ▲시·청각 및 자세 보조기기와 같은 장애 보장구 ▲이동과 보행에 도움주는 각종 휠체어, 보행기, 리프트, 욕창 및 낙상 방지용품 ▲침대(수동, 전동 등 ▲배회감지기  ▲재활운동 치료기 ▲치매예방용품 및 솔루션 등이 있으며, 전시회에서 전문가와 함께 상담을 할 수 있다.
 
아울러 일본 홋도리하비리시스템즈가 ‘일본 주야간 보호서비스의 성공적 전략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이며, 일본 동해기기공업에서는 ‘시설 및 재택의 복지용구 감염예방 대책’ 세미나도 마련돼 있다.
 
사무국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건강, 재활, 복지용품들의 편리성과 필요성 인식고취로 시장 확대와 함께 산업발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한 문의는 Reha.Homecare 2019 사무국(☎02-881-5151)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