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구립계산노인복지센단유터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계양구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구립계산노인복지센단유터와 업무협약 체결
  • 차미경 기자
  • 승인 2019.05.23 10:48
  • 수정 2019-05-23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거노인 조기검진 및 치매예방 강화
 
계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장(한영란)은 구립계산노인복지센터와 22일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독거노인 치매 조기검진 및 치매예방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구립계산노인복지센터에서 활동하는 독거노인 생활관리사가 치매검진을 받지 않은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치매안심센터의 조기검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인바디 안내하고, 검진 이력이 있는 독거노인에게 인지건강 악화가 나타날 경우 재검진 및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치매안심센터에 대상자를 의뢰하기로 했다.
 
또한 계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조기검진 서비스 안내가 효율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고, 구립계산노인복지센터를 통해 연계된 독거노인의 치매조기검진 및 치매 예방교육을 수행할 계획이다. 
 
조기검진 서비스를 통해 치매로 진단을 받은 대상자는 치매안심센터에 치매대상자로 등록해 조호물품 제공, 사례관리, 인지재활프로그램 및 가족지원 서비스 등 추후관리를 받을 수 있다. 
 
구립계산노인복지센터 김명숙 센터장은 “기관간 협력으로 독거노인에게 체계적인 보건의료 및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며, 독거노인 기본돌봄서비스 대상 어르신들의 인지건강 점검으로 조기 치매 발견 및 치매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계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한영란 센터장(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치매고위험군인 독거노인의 인지건강 관리를 위한 사업 연계가 원활히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며, 어르신들에게 치매안심센터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