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등급제폐지와 척수장애인(부제 : 장애인활동지원제도와 척수장애인)’ 세미나 개최
상태바
‘장애등급제폐지와 척수장애인(부제 : 장애인활동지원제도와 척수장애인)’ 세미나 개최
  • 차미경 기자
  • 승인 2019.05.09 10:32
  • 수정 2019-05-09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7일 국회의원관서 진행…사전접수 받아
 
(사)한국척수장애인협회(회장 구근회)는 오는 7월 장애등급제폐지와 관련하여 ‘어떻게하면 중증척수장애인이 장애인활동지원제도를 통해 삶의 질 증진을 가져올 수 있을까’를 탐색해보는 ‘제4차 척수플러스포럼-세미나’를 오는 5월 17일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소재)에서 더불어민주당 전혜숙 의원, 윤일규 의원과 공동 개최한다. 
 
본 회 이찬우 사무총장이 좌장을 맡았으며, 주제발표는 ▲한국장애인개발원 미래전략부 장애인등급제폐지TF팀 김경란 팀장 ‘장애인등급제폐지와 장애인활동지원제도’, 발표자로는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이용석 정책홍보실장 ‘장애인활동지원제도 종합조사표와 척수장애인’ ▲장애인식개선교육센터 이원준 활동가 ‘이용자 관점의 어떻게 하면 중증척수장애인이 활동지원제도를 통해 삶의 질 증진을 가져올 수 있을까? ▲누리장애인자립생활센터 진형식 소장 ‘중개기관 관점의 어떻게 하면 중증척수장애인이 활동지원제도를 통해 삶의 질 증진을 가져올 수 있을까? ▲보건복지부 장애인서비스과 김은호 사무관 ‘장애인활동지원제도의 방향’을 발표하는 등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로 구성했다. 
 
(부설)한국척수재활연구소에서는 보건복지부의 후원으로 연8회 ‘척수플러스포럼’을 기획하고 있으며 포럼에서는 척수장애인 관련 현안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해결책을 척수장애인 당사자와 가족 및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협조하여 논의하는 매우 의미 있는 포럼이다.
 
앞으로도 척수플러스포럼은 <척수장애인의 완전한 사회참여: PLUS, Perfect Living for U Society>를 위해 지속 가능한 정책을 개발하는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한국척수장애인협회 홈페이지(http://www.kscia.org/board/view/menu04_01/22475)를 통해 하면 된다.
 
기타 이와관련한 문의는 (사) 한국척수장애인협회 (부설) 한국척수재활연구소(☎070-7493-841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