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샘학습지원센터, ‘소리샘 북플랜’ 실시
상태바
소리샘학습지원센터, ‘소리샘 북플랜’ 실시
  • 차미경 기자
  • 승인 2019.03.18 16:44
  • 수정 2019-03-18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 스피치 교육 등 청각장애 아동 독서활동 종합 지원 서비스 제공

소리샘 학습지원센터에서는 3월부터 청각장애 아동의 능동적인 독서활동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소리샘 북플랜’ 사업을 실시한다.

‘소리샘 북플랜’ 사업은 단순히 청각장애 아동에게 독서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 뿐만 아니라, 독서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여 스스로 책을 읽는 힘을 기르고, 독서 연계 활동을 통해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돕는 등 독서에 대한 종합적인 지원을 목표로 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다.

우선 ▲소리샘 북드림의 경우 삼성소리샘복지관 3층 ‘소리샘터’에 학년별 권장도서, 교과 연계도서, 사서 추천도서를 배치하여 작은 도서관을 운영한다. 도서대여서비스도 함께 진행된다.

두 번째로 ▲소리샘 북케어는 맞춤형 독서관리를 위한 아동별 독서 종합검사, 올바른 독서 습관 함양을 위한 독서 기록장 쓰기, 동기 부여를 위한 수료증 제도와 독서문화캠프 등 종합적인 관리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지역사회 도서관과 연계한 청각장애 초등 저학년 독서 놀이 활동 ‘찾아가는 도서관’, 문화·역사·교양 도서를 읽고, 요약하고 분석하며 함께 이야기 나누는 청각장애 초등 고학년 독후 활동 ‘소리 리딩 톡톡’, 청각장애 아동 청소년 맞춤 독서 스피치교육 ‘독서스피치 교실’ ▲도서연계학습 등이 진행된다.

 

한편, 지방자치단체 복권기금사업협의회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소리샘 학습지원센터에서는 ‘소리샘 북플랜’사업 이외에도 청각장애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생애주기에 맞는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소리샘 학습지원센터(☎02-824-1412/영상전화 ☎070-7947-0232)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