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핵심가치 선포식’ 개최
상태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핵심가치 선포식’ 개최
  • 차미경 기자
  • 승인 2019.02.13 13:13
  • 수정 2019-02-13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 감수성, 시장 친화성, 조직 투명성 3대 핵심가치로
▲ '핵심가치'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조종란 이사장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 이하 ‘공단’)은 13일 주요 장애인단체장, 장애인고용우수사업체 대표 및 장애인근로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뢰받는 장애인 고용서비스 전문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한 ‘핵심가치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선포식은 공단의 새로운 미션, 비전 및 핵심가치를 장애인계, 장애인 근로자, 장애인 고용 기업 등 공단의 주요 고객들과 공유하고 공단 경영목표 달성을 위하여 임·직원의 의지를 다지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공단이 발표한 핵심가치는 다음과 같다.

▲장애 감수성:우리는 장애인의 일을 통한 사회 참여를 위해 고객의 능력과 가능성울 존중하는 장애 감수성을 가지고 일합니다. ▲시장 친화성: 우리는 장애인 노동시장 변화에 신속하고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시장 친화성을 기반으로 일합니다. ▲조직 투명성: 우리는 고객으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기관이 되고자 조직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운영합니다.

 

공단은 ‘제5차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 기본계획’의 조기 수행 및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지난 해 10월 미션·비전 등의 경영전략체계를 변경하였으며, 핵심가치를 위와같이 새롭게 고쳐 기관의 변화의지를 피력한 바 있다.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이번 선포식에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 중증장애인 고용 및 일자리 창출을 선도하는 신뢰받는 장애인 고용서비스 전문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변화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차미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