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핵심사업 기능강화를 위한 조직개편 실시
상태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핵심사업 기능강화를 위한 조직개편 실시
  • 차미경 기자
  • 승인 2019.01.09 14:46
  • 수정 2019-01-09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차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 기본계획 실행 체계 마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은 변화되는 장애인 고용환경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장애인 및 기업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1월 4일 핵심사업 기능강화 중심의 조직개편을 실시했다.

공단은 중증 장애인구 증가 및 산업 변화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같은 국정과제를 원활히 수행하기 위해 지난해 9월부터 관계 부처와 조직개편방안을 협의하여 왔으며, 특히, 2019년은 ‘제5차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 기본계획’ 시행 초기의 해로, 조직체계 개편을 통해 계획의 성공적인 실행 기반을 마련하고자 하였다.

조직개편의 주요내용은 본부 내 ▲중증통합지원국 신설 ▲인식개선센터 신설 ▲소속기관 지역본부제 도입 등이다.

중증통합지원국은 향후 중증장애인 중심의 종합적인 지원체계를 구축․강화할 수 있는 선도조직의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인식개선센터는 법정 의무교육으로 강화된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전담 지원하게 된다.

아울러, 소속기관 지역본부제를 통해 중복되는 경영관리 업무를 최소화하고 핵심사업 중심으로 자원을 집중하게 된다. 지사·발달장애인훈련센터·맞춤훈련센터간의 기능연계를 통해 사업시너지 강화 및 고객중심의 서비스로 조직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조직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들로 사업조직간 업무조정, 명칭변경 등이 포함됐다.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끊임없는 노력과 조직혁신을 통해 급변하는 고용환경 속에서 장애인 고용의 든든한 울타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하면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 중증장애인 고용 및 일자리 창출을 선도하는 전문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한 변화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을 밝혔다.

공단은 이번 조직개편에 앞서, 지난 해 10월 미션·비전 등의 경영전략체계를 변경하였으며, 핵심가치를 “장애 감수성”, “시장 친화성”, “조직 투명성”으로 새롭게 고쳐 기관의 변화의지를 피력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