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 ‘50+ 인생 2막, 행복하게 나이 들기’ 강연
상태바
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 ‘50+ 인생 2막, 행복하게 나이 들기’ 강연
  • 차미경 기자
  • 승인 2018.11.28 10:26
  • 수정 2018-11-28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창기 박사 “삶의 단계에 따라 맞게 되는 역할 잘 실행해야”
 

인천광역시 고령사회대응센터(센터장 원미정, 이하 센터)는 지난 27일 송도 트라이보울에서 김창기 박사(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전 동물원 멤버)를 초청해 ‘50+ 전문가 초청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날 강연회는 인천시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생 2막, 행복하게 나이 들기’를 주제로 김창기 박사와 함께 건강한 노년을 맞이하기 위해 앞으로 무엇을 해야 할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공감과 소통을 이끌어 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김창기 박사는 노년기를 행복하게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조건들로 신체적 건강유지는 물론이고 나를 둘러싼 관계를 돈독하게 유지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삶의 단계에 따라 맞게 되는 역할을 이해하고 그 역할을 잘 실행한다면 인생을 행복하게 채울 수 있다고 말했다.

그룹 동물원의 멤버로도 활동했던 김창기 박사는 강연과 더불어 아름다운 명곡을 연주하며 깊은 가을 밤 따뜻한 노래로 시민들과 특별한 시간을 함께 했다.

 

고령사회대응센터 관계자는 “이번 강연회를 통해 50+세대가 삶의 의미와 역할을 재조명함으로써, 50 이후의 삶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이 될 수 있도록 새롭게 디자인 하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예비노인세대들이 인생 2막을 설계하는데 있어 전세대가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인천광역시 고령사회 대응센터는 고령친화 환경 조성을 위한 정책개발 및 연구, 50+ 인생재설계교육 및 상담, 좋은 돌봄문화 확산을 위한 돌봄종사자 교육 및 상담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