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누리학교, 꿈·끼 키움 진로 비전캠프 개최
상태바
한누리학교, 꿈·끼 키움 진로 비전캠프 개최
  • 차미경 기자
  • 승인 2018.09.04 10:07
  • 수정 2018-09-04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다문화학생과 함께 하는 진로직업체험학습
 

인천광역시 남동구 논현동에 소재한 인천한누리학교(교장 홍호석)에서는 재학생과 관내 다문화학생들을 위한 ‘꿈·끼 키움 진로 비전캠프’를 개최했다.

지난 3일 진행된 이날 캠프에서는 다문화학생들의 진로직업체험학습을 통해 진로탐색의 동기부여 및 기회를 제공하고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결정할 수 있는 능력을 신장시켜 한국사회 적응력 및 한국사회 정착에 도움을 주기 위한 기회가 제공됐다.

 

학생들이 가장 관심 있어 하는 프로그램을 그룹별로 선정, 제 1그룹에는 미래기술체험(VR), 화학공학연구원, 제 2그룹에서는 특수분장사, 플로리스트, 애니메이션 감독, 반려동물관리사, 제 3그룹에서는 건축가, 푸트스타일리스트, 바리스타 등으로 운영됐다.

이번 캠프를 체험한 취보는(인천한누리학교 고2) “평소 관심 있던 직업에 대해 직접 체험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그리고 다른 나라친구들을 만나 함께 한국어로 이야기해보는 것이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인천한누리학교는 다문화 학생들의 적응을 돕기 위한 전국 최초 초·중·고 통합 기숙형 공립 다문화학교로 일반학교의 정규교육과정이 50%, 특성화 교육과정이 50%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한국어 의사소통의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한 체계적인 한국어 강좌를 마련하고 있으며, 중국, 몽골, 러시아, 베트남, 아랍어 등 다양한 이중 언어 강사들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입학을 원하는 학생은 전화(032-627-2250)를 통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