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장애인 일자리 우수사례 공모
상태바
한국장애인개발원, 장애인 일자리 우수사례 공모
  • 오유정 기자
  • 승인 2017.09.20 10:44
  • 수정 2017-09-20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일자리사업 우수일자리 사례 및 우수참여자 체험수기 모집

28일 오후 6시까지 공문 및 서류 우편‧이메일로 제출…10월 말 결과 발표 예정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황화성)이 주관하는 ‘장애인 일자리사업 우수일자리 및 우수참여자 공모전’이 이달 28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은 수행기관 간 벤치마킹 및 홍보를 통한 장애인일자리사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우수일자리 및 우수참여자 등 2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우수일자리 부문은 예를 들어 일자리사업 참여 후 일반고용시장으로 전이됐거나 기관 자체 예산으로 일자리사업 확대 운영, 지역의 직업재활기관과 네트워크를 형성해 수시 참여자 관리 및 공유‧연계한 사례 등으로, 전국 장애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9건을 선정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참여자 부문은 지방자치단체 추천에 의한 일자리사업 참여자 체험수기 중 최우수참여자 4명 및 우수참여자 9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심사를 통해 최우수참여자 및 우수참여자로 선정되면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상금 50만원, 한국장애인개발원장상과 상금 3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우수일자리로 선정된 사업 수행기관 담당자에게는 10만원 상당의 원고료가 지급될 예정이다.

공모 참여는 신청서 및 관련 서류를 공문으로 우편제출한 후 이메일(dreaming@koddi.or.kr)로 함께 제출하면 된다. 공모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koddi.or.kr)에서 확인가능하며, 기타 문의는 일자리개발팀(02-3433-0700)으로 하면 된다.

최종 결과발표는 10월 말, 시상식은 11월 중 열릴 예정이다.

한편, 장애인일자리사업은 일반 고용시장에서 소외되기 쉬운 장애인의 자립을 목표로 공공영역에서 재정지원을 함으로써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2007년부터 한국장애인개발원이 보건복지부 수탁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 사업은 전국 지자체 및 민간 수행기관과 함께 일반형일자리, 복지일자리, 특화형일자리 등 3가지 유형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 이를 통해 17,300여 명의 장애인이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