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특수학급 연합 체험학습으로 1학기 마무리
상태바
중학교 특수학급 연합 체험학습으로 1학기 마무리
  • 신지영 기자
  • 승인 2014.07.17 11:12
  • 수정 2014-07-17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부교육지원청, 중학교 특수학급 연합 체험학습 실시

 
 

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철구)은 지난 16일(수) 관내 중학교 특수학급 학생들의 여가생활과 사회적응능력 향상을 위한 ‘2014 남부 중학교 특수학급 연합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2014 중학교 특수학급 연합 체험학습’은 관내 각 학교 장애학생들이 또래 학생들과의 만남을 통하여 정서적 교류의 기회를 갖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면서 문화 활동, 직업군 체험, 여가에 많은 도움을 주고자 추진되었으며, 학생들은 체험학습 전에 질서 지키기, 대중교통 이용 시 공중도덕, 안전사고 예방 교육 등을 체험학습 시 실천할 수 있도록 사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중학교 특수학급 연합 체험학습에는 19개교 136명의 특수교육 대상 학생이 4개조로 나누어 참가하고 인솔교사 및 보조인력 46명이 동반하여 총 182명이 함께 하였으며, 체험학습은 학교 인근의 영화관, 패밀리 레스토랑, 아시아 문화관에서 진행되어 학생들의 참여율을 높였다.

이번 체험학습에 참가한 한 학생은 “선생님과 친구들과 함께 현장 체험학습으로 영화도 보고 가고 싶은 곳도 가면서 1학기를 마무리 할 수 있어서 좋아요. 2학기 때 친구들과 또 가고 싶어요.” 라고 소감을 밝혔다.

남부교육지원청 강정환 창의인성교육 과장은 "이번 연합 체험학습을 통하여 학생들이 지역사회에 있는 여가시설들을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되었으리라 생각한다. 장차 성인이 되어서도 지역 사회와 직장에서 스스로 시간을 활용하여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이다. "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