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저소득층 학생에게 장학금 지원
상태바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저소득층 학생에게 장학금 지원
  • 차미경 기자
  • 승인 2014.07.17 10:34
  • 수정 0000-00-0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와 연계…총 1,200명에게 장학금 8.3억원 지급

교육부(장관 서남수)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위원장 김규복)는 지난 16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취약계층 학생에 대해 장학금 등을 지원하는데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번에 양 기관이 협약을 통해 ▲취약계층 학생의 교육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에서 장학금을 지급하고 교육부는 장학생 추천 및 선발에 필요한 지원을 하기로 했으며, ▲취약계층 학생이 다양한 꿈과 끼를 계발할 수 있도록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금융보험교육 등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부는 안내·지원하기로 약속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지난 2009년 이래 9,600여명의 장학생을 선발, 약 80억원의 장학금 지원하여 왔으나, 장학생 선발에 대한 행정부담 등의 애로를 느끼고 있었는데 올해부터 교육부의 협조를 받아 전국에서 초중고 학생 1,200명을 선발하였고 이들 장학생에게 총 8.3억원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협약처럼 장학사업 분야에서 민·관이 함께 협력한 사례는 드문 일로 일정소득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병원비나 대학 등록금 지출 등으로 실질소득이 적은 가정이나 부모의 갑작스런 실직으로 형편이 어려워진 가정의 학생 등을 발굴하여 장학금을 지원하게 됐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

업무 협약식에서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김규복 위원장은 “어려운 환경의 학생들이 우리사회에 기여하는 창의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장학사업 등 사회공헌 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교육부 나승일 차관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에서 어려운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해 주기로 한 것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하며, 양 기관의 협력이 취약계층 학생들에 대한 장학금 기부가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 앞서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장학생 대표 20여명과 인솔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금융보험 체험학습을 진행했으며, 협약식 체결 직후에는 장학금 전달식이 진행되어 양 기관 협력사업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