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물조물~발달지체 아동 소근육 발달에 좋아요~”
상태바
“조물조물~발달지체 아동 소근육 발달에 좋아요~”
  • 차미경 기자
  • 승인 2014.05.13 14:20
  • 수정 2014-05-13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부교육지원청-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방과후교육활동 클레이아트 프로그램 실시
 

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안용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서부 관내 특수교육대상 유아 및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4월부터 방과 후 교육 활동 ‘클레이아트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클레이아트 프로그램은 유치원 및 초등학교 저학년 특수교유대상학생 12명이 참여하고, 1학기 4월에서 7월까지, 2학기 9월에서 12월까지 매주 2회씩 총 8개월에 걸쳐 운영한다.

클레이아트는 말랑말랑한 클레이 반죽을 직접 조물조물 만지고 모양을 만들면서 손의 감각을 발달시키고 정서적인 안정감을 느낄 수 있고, 아이들이 하나의 작품을 만들면서 창의력, 응용력, 구성력 등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4월부터 우주인만들기, 토끼거울만들기, 곰돌이연필꽂이, 쿠키만들기, 케이크만들기 등의 다양한 작품을 만들어 참여 학생 및 학부모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클레이아트 수업에 참가하는 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가 연필을 잡을 때 힘이 없어서 학교 수업 따라가기가 어려웠는데 클레이아트를 매주 하면서 손 끝 힘이 조금 생긴 것 같다. 매주 작품을 만들어 집에 전시해놓고 있는데 우리 아이가 자신감도 생기고 아주 좋아한다.”며 만족감을 나타내었다.

서부교육지원청 창의인성교육지원과 노동철 과장은 “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방과후교육활동프로그램은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의 사교육비를 경감할 뿐만 아니라 대상 학생의 흥미와 적성을 고려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앞으로도 프로그램이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