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꾸어진 사랑, 뿌리깊은 생명
상태바
가꾸어진 사랑, 뿌리깊은 생명
  • 박성준 기자
  • 승인 2014.03.31 13:18
  • 수정 2014-03-31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교육지원청 Wee센터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교육 실시
 

인천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찬) Wee센터는 학생자살예방을 위한 「생명존중ㆍ자살예방」주간(3월10일~3월28일)을 맞아 3월 17일~3월 27일까지 총 8일간 초․ 중대상으로 구월여중, 간석여중, 축현초, 박문중, 은봉초, 박문초, 구월서초(실시일 순) 등 총 8개 학교에 집단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동부 Wee센터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교육은 대상 연령에 맞춰 자살률 급증에 위험성을 인식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알게 하고, 생명존중 문화를 조성하고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할 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에 맞춰 교육을 실시한 결과 학교들의 끊임없는 관심과 신청문의로 3월 31일~4월 10일까지 추가로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을 받은 학생들은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었다”, “내 자신을 더욱 소중하게 여겨야겠다”, “ 친구가 고민하고 어려움이 있을 때 도와줘야겠다”등의 소감을 전했으며, 그 중 한 몇몇 학생은 “자신이 힘들고 고민이 있던 것이 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서 혼자 고민하는 것보다 상담을 통해서 도움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하면서 개인상담을 신청하는 등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자신의 문제에 대처할 수 있게 됐다.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자살률은 최근 10년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를 보였고, 특히 청소년 자살의 경우‘충동성’,‘침묵’,‘또래동조성’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생명 탄생의 신비, 자살에 대한 오해와 진실, 자살을 고민하는 이유, 친구와 자신에게 도움을 주는 말과 행동,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 등 실질적으로 자살위기에 부딪히거나 도움이 필요로 할 때 가장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집단교육 내용을 구성했다.
동부교육지원청 장인선 교수학습지원과장은 “일회성 교육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자살예방책을 강구할 수 있도록 Wee센터는 적극적으로 필요로 하는 대상자들에게 교육 및 상담을 지원할 계획이며, 각 학교 교사 및 상담사의 지속적인 관심과 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교육 문의는 인천동부교육지원청 Wee센터 (032-460-6370~6) 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